독서

있는 그대로의 나를 사랑하라/치유

!00! 2019. 7. 20. 18:21
반응형

이 책을 읽게 된 계기는 마음이 편안해지고 싶어서 찾게 된 김새해 작사의 유튜브 영상을 통해서 알고 읽게 되었다.  그녀의 추천 도서는 언제나 큰 도움이 된다. 나 또한 누군가에게 선한 영향력을 주는 사람이 되고 싶다.

정말 읽기를 잘했다. 지금까지 내가 힘들었던 이유들이 문장으로 보였다. 머릿속에서 힘들었던 부분들이 실제 중요한 일이 아니었고 충분히 나는 나를 사랑하지 않았다.

다른 사람들에게 피해를 주어서는 안돼, 다른 사람들이 싫어할거야.

사랑받고 싶어서 다른 사람들의 기분에 맞춰서 살면서 정작 내 자신을 사랑할 줄도 모르고 예뻐할 줄도 모르고 엄격하고 냉담하게 대했다. 그러니 내 마음이 아프고 힘들다고 표현을 하는 것이 당연하다. 몸이 아프던지, 우울감으로 일상 생활이 잘 되지 않는 방식으로 나타난다. 집중하지 못하는 시간들이 점점 많아지면서 무언가 잘 못된게 아닐까 고민했다.

독서생활/ 치유

과거에 일어난 일로 나를 힘들게 하지 말자.  중요한 것은 지금 이 순간이고 나를 있는 그래도 받아들이고 사랑하자. 그러면 정말 신기하게도 나아진다.

생각을 내가 직접 선택할 수 있고 변화되는 삶을 기대할 수 있다. 제일 쉽고 간단하고 놀라운 변화를 가져온다. 내 생각은 내가 조절할 수 있고 선택한다.

루이스헤이 치유

예전의 내가 이 책을 읽었다면 감동을 받았을까 생각해보면 대답은 아니! 부정적인 생각으로 살아갔던 나였다. 이런 이야기가 도움이 될까? 지금의 나는 긍정의 힘을 믿는다.자기 긍정의 문장을 실제로 읽어보고 써보기도 하고 거울을 바라보며 내 자신을 사랑하자고 생각했다. 단순하지만 확실한 사실 나를 사랑하면 기적이 일어난다.

배움을 게을리 하지 않고 독서와 공부로 내 삶을 더 풍성하게 채워간다.

오늘도 감사한 하루!

반응형